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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공략법은 오로지 참고로만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기획 의도상 단서는 서순별로 획득하는 것이 효과적이긴 하나
각 플레이어의 스타일대로 진행하는 방향 또한 문제 없습니다.
2. 본 공략은 작성 시점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.
게임 패치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3. 주요 스토리나 이벤트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.
이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권장합니다.
각 챕터마다 「1맵 1단서」라는 단순한 플룻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서순별로 총 3가지의 단서를 획득한 후 다음 스토리로 전개되는 방식입니다.
❶ 【1챕터】 몰락한 상업지구
▶ 상업지구 거리 : 거리 간판 조사 시 「상업지구의 기억1」 획득
└▷ 해당 오브젝트부터 조사해야 관련 도움말을 일찍 획득할 수 있습니다.
▶낡은 상가 : 수첩 아래 너덜거리는 메모들 조사 시 「상업지구의 기억2」 획득
└▷ 상가 안쪽 수납장에 버려진 사무실을 열 수 있는 열쇠가 있습니다. 사무실 정문을 조사해야 활성화됩니다.
▶ 버려진 사무실 : 맨 왼쪽 상단에 방치된 컴퓨터 조사 시 「상업지구의 기억3」 획득
└▷ 컴퓨터 조사 이후 료의 말을 토대로 비밀번호 풀이용 쪽지들이 활성화됩니다. 재조사가 필요합니다.
└▷ 쪽지 위치 : ①맵 상단 가운데 책장의 클레임 처리 보고서, ②맵 바닥에 흩어진 서류들, ③맵 하단에 열려 있는 캐비넷
└▷ 쪽지들을 전부 확인할 경우 까마귀가 힌트를 줍니다. 비밀번호에 해당하는 쪽지는 ③입니다.
❷ 【2챕터】 침몰된 도서관
▶ 도서관 라운지 : 라운지 영혼과 첫 조우 이후 '도서관에 관해' 대화 시 「도서관의 기억1」획득
└▷ 해당 영혼과의 첫 조우에서 '기록물'에 관련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.
▶ 닫힌 서고 : 입구 쪽 수납장에서 '정체를 알 수 없는 녹음기'를 작동할 시 「도서관의 기억2」 획득
└▷ 라운지 영혼과 첫 조우 이후 활성화되는 장소입니다. 진입 시 조명을 필요로 합니다. (열람실에서 획득 가능)
└▷ 이후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 책 한 권이 빠진 책장이 있습니다. 조사할 경우 까마귀가 힌트를 줍니다.
▶ 열람실 : 나무 그림책을 획득한 후 '닫힌 서고'의 특정 책장에 꽂을 시 「도서관의 기억3」 획득
└▷ 맵 오른쪽 책장 위쪽에 '나무 그림책'이 존재합니다. 획득하려면 도서관 맵 전역에 있는 사다리를 필요로 합니다.
└▷ 올바른 사다리 위치 : 도서관 라운지 2층 왼쪽 사다리 (기울어지지 않고 똑바로 서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.)
❸【3챕터】 폐유원지
▶ 유원지 광장 : 광장 내 게시판의 '■■ 프로그램' 조사 시 「유원지의 기억1」 획득
└▷ '가든'에 있는 하트 문양의 목마를 조사한 후 맵 전역의 모든 조사가 활성화됩니다. 재조사가 필요합니다.
└▷ 영혼과 대화 시 '골든 티켓'이라는 별도의 아이템을 요구합니다. 해당 티켓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첫번째 골든 티켓 : '가든'의 오른쪽 포토존 조사
②두번째 골든 티켓 : '기념품샵'의 카운터 상자 조사 후 손전등 반납
③세번째 골든 티켓 : '유원지 광장'의 해머게임 진행
▶ 기념품샵 : 맵 하단 부근의 하얀 책장을 조사 시 「유원지의 기억2」 획득
└▷ '가든'에 있는 하트 문양의 목마를 조사한 후 맵 전역의 모든 조사가 활성화됩니다. 재조사가 필요합니다.
▶ 가든 : 분수대 활성화 시 「 유원지의 기억3」 획득
└▷ '가든'에 배치된 목마에 새겨진 모든 트럼프 문양을 활성화해야 합니다.
①하트 문양 : 최초 활성화
②클로버 문양 : 맵 하단 부근의 하얀 책장을 조사 시 활성화
③스페이드 문양 : 광장 내 게시판의 '■■ 프로그램' 조사 시 활성화
④다이아 문양 : 광장에 있는 영혼의 부탁을 들어줄 시 활성화
료의 심판을 '올바른 방향'으로 진행할 경우, 각 챕터에 맞는 필름을 획득합니다.
모든 분기점은 심판 행위에만 포함되며 자세한 조건은 하위에 기재합니다.
❶【몰락한 상업지구】 첫번째 심판
▶ 첫번째 선택지
1. 자아를 포기하고 방관한 죄인. (+2)
2. 잘못된 판단에 휘둘린 결과물. (+1)
▶ 두번째 선택지
1. 흐름에 휩쓸렸을 뿐이다. (+1)
2. 자신의 역할에 저버렸다. (+2)
▶ 세번째 선택지
1. 그 죗값을 치르게 한다. (+3)
2. 과거를 바로잡을 기회를 준다. (+0)
└▷ 도합 5회를 넘지 않았을 경우 : 「빛이 바래진 필름」획득, 료의 인간성 수치 (+1)
└▷ 도합 5회를 넘었거나 동일할 경우 : 필름 미획득, 료의 심판성 수치 (+1)
❷【침몰된 도서관】 두번째 심판
▶ 첫번째 선택지
1. 진실을 은폐한 죄인이다. (+3)
2. 진실을 직면할 용기가 없었을 뿐이다. (+2)
▶ 두번째 선택지
1. 소중한 이를 지키려 모든 것을 짊어짐. (+2)
2.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침묵을 택함. (+3)
▶ 세번째 선택지
1. 마지막까지 외면한 죄, 그 끝을 보여준다. (+4)
2. 소중한 이를 위해 마주하게끔 한다. (+0)
└▷ 도합 8회를 넘지 않았을 경우 : 「녹음에 번진 필름」획득, 료의 인간성 수치 (+1)
└▷ 도합 8회를 넘었거나 동일할 경우 : 필름 미획득, 료의 심판성 수치 (+1)
❸ 【폐유원지】 세번째 심판
▶ 첫번째 선택지
1. 희망을 왜곡한 죄인이다. (+2)
2. 희망을 좇았던 사람이다. (+1)
▶ 두번째 선택지
1. 그는 길을 잃었을 뿐이다. (+1)
2. 희망의 이름으로 죄를 쌓았다. (+2)
▶ 세번째 선택지
1. 그를 심판한다. 희망을 망친 자에게 기회는 없다. (+3)
2. 그를 용서하나, 그가 선택한 결과를 각인시킨다. (+0)
└▷ 도합 5회를 넘지 않았을 경우 : 「왜곡된 환상의 필름」획득, 료의 인간성 수치 (+1)
└▷ 도합 5회를 넘었거나 동일할 경우 : 필름 미획득, 료의 심판성 수치 (+1)
❹ 【최종 엔딩】 결과 도출
▶ 굿엔딩 (변화)
└▷ 모든 필름 획득, 인간성 수치 일정량 도달
▶ 노멀 엔딩 (갈림길)
└▷ 일부 필름 획득, 인간성 및 심판성 수치 일정량 미달
▶ 배드 엔딩 (무효)
└▷ 모든 필름 미획득, 심판성 수치 일정량 도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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